2024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대응형(재도약)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129회 작성일 24-10-10 10:32
조회 129회 작성일 24-10-10 10:32
본문
▶ 2024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시장대응형(재도약)선정
바질바이오텍(대표 박종문)이 2024년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 역량 강화와 사업화 촉진을 목표로 하며, 선정기업은 최대 2년간 총 5억 원(연차별 최대 2.5억 원)의 지원을 받는다.
바질바이오텍은 이번 과제를 통해 'AI 기반 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 개발 및 신규 바이오마커 발굴 검증'을 목표로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프로젝트명은 "AIM-Bio(Artificial Intelligence Marker for Bio)"로, Omics 데이터와 대규모 공공 생물학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AI 알고리즘을 통한 바이오마커 발굴과 검증을 수행할 계획이다.
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은 높은 특이도와 정확도를 갖춘 바이오마커를 발굴하여 신약 개발 과정에서의 실패 확률을 낮추고, 신약 개발 주기를 단축하는 데 기여한다.
또한 AI 기반 분석을 통해 기존에 탐지하기 어려웠던 데이터 패턴을 인식하여 새로운 바이오마커를 식별하고, 이를 임상적으로 검증하여 혁신적인 기술의 신속한 사업화를 도모하고있다.
박종문 대표는 "이번 연구개발을 통해 신약 개발의 리스크를 줄이고, AI 기술을 접목한 바이오마커 발굴 플랫폼을 상용화하여 바이오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고,
대학병원과의 협력 체계를 활용해 질환 선정 및 시료 확보 후, 신규 바이오마커 발굴을 위한 임상 연구도 병행할 예정이다.